JJ Law Firm Group
홈으로 최단기간 영주권 취득 최고최대 이민성공 사례 보유 기업
Kevin Kim 법무사
국토 안보부
이민국
이민수속 처리기간
이민국 신청 후 처리결과 확인
이민국 지정 신체검사 병원
김재정 변호사
이민국 발표 최저수입 지침
I-94 및 미국 출입국 기록 확인
이민국 인포패스
연방노동부 허가(LC) 조회
비자면제 프로그램
취업이민 투자이민 초청이민 비이민비자 시민권신청 교통사고 민형사법 크레딧조정 미이민국&정보 게시판&뉴스 회사소개
게시판&뉴스
공지사항
칼럼
이민뉴스
미주경제
Kevin Kim Column
이민뉴스
메인 > 게시판&뉴스 > 이민뉴스

트럼프 "추첨 영주권 제도 폐지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Kevin Kim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1-04 02:28 조회1,399회 댓글0건

본문

도널드 트럼프(사진) 대통령이 1일 뉴욕 '트럭 테러'에 따라 현재의 영주권 취득방법의 하나인 '비자 추첨제'를 폐기하고 '메리트(성과) 시스템'으로 전환할 것을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 이날 트위터에 "테러리스트가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인) 척 슈머의 작품인 이른바 '비자 추첨제'를 통해 우리나라에 들어왔다"며 "나는 '메리트 베이스'를 원한다"고 말했다. 또 "우리는 메리트 기반의 이민정책을 위해 열심히 싸우고 있다. 비자 추첨제는 안 된다"며 "우리는 더 강해져야 한다(그리고 더 영리해져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는 이 미친 짓을 멈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자 추첨제'는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 가운데 가족 초청과 고용 이외의 방법으로 미국으로 영구 이주할 구상이 있는 전 세계인을 상대로 신청서를 받아 무작위 추첨하는 방식이다. 인종적 다양성을 존중하는 건국 정신이 깔린 이민제도다.

반면 트럼프 대통령이 주장하는 '메리트 시스템'은 이민 신청자들의 학력과 경력, 언어구사력 등 미국에 대한 기여도를 측정해 영주권을 발급하는 제도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다양성을 희생하더라도 테러로부터의 안전을 위해 이 제도로 전환하고 입국 심사도 '극단적으로' 강화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각료회의를 주재하기에 앞서 기자들에게 "비자 추첨제가 듣기는 멋지다. 그러나 멋지지 않다. 좋지 않다. 반대한다"며 "우리는 힘이 필요하다. 결의가 필요하다. 비자 추첨제를 중단해야 한다. 가능한 한 빨리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뉴욕테러 용의자에 대해 "그도 비자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들어왔다"며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연쇄 이민을 없애고 메리트 시스템으로 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LA중앙일보]    발행 2017/11/02 미주판 1면    기사입력 2017/11/01 21: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